본문 바로가기

탈모 예방에 도움되는 5가지 방법은?

친절한상식씨 발행일 : 2022-07-26
반응형

여러분의 머리에 있는 머리카락의 수명은 보통 약 3년에서 5년 사이입니다. 모낭은 활발한 성장, 전환, 휴식의 주기를 가지고 있는데 탈모는 머리카락의 성장 주기가 흐트러질때 주로 발생하고는 합니다.

 

탈모는 주로 유전에 의한 요인에 의해 가장 흔하게 발생하며 나이가 들면서 윤곽을 더 드러냅니다. 두번재 요인은 휴지기 유출입니다. 머리카락이 자라야할 시기에 휴식 주기가 들어가면 발생하고는 합니다.

 

휴지기 유출은 다음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 스트레스
  • 임신
  • 약물 부작용
  • 기타 건강 상태
  • 탈모가 심하게 발생하게 된다면, 주치의에게 꼭 상담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모발을 건강하게 하고 튼튼하게 하여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발 건강 증진을 통한 탈모 예방법

탈모 예방법에 대한 5가지를 모아보았습니다. 모든 것을 다 실천하기는 쉽지 않으니, 할 수 있는 것들을 실천하여 탈모 예방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탈모가 일어나기전에 예방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 머키카락을 잡아 당기는 헤어스타일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머리카락은 유연함을 가지고 있지만, 머리카락을 잡아당기게 됨으로 손상이 일어나게 되어 많이 늘어나게 됩니다. 콘로우, 땋은 머리, 포니테일 가은 헤어스타일은 두피에서 머리카락을 잡아당겨 머리카락과 두피 사이의 결합을 느슨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고열 헤어 스타일링 도구 사용을 자제하세요.

모리를 손질하기 위해 고열을 사용하게 된다면 모낭이 탈수되고 손상되고 쉽습니다. 헤어 드라이어, 고데기를 빈번하게 사용하거나 장시간 사용하게 된다면 모발의 수분을 팽창시키게 되어, 모발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3. 탈색이나 머리에 화학적 성분을 자제하세요.

탈색과 같은 방법으로 모발을 화학적으로 처리하게 된다면 케라틴이라는 단백질 분자가 되어, 모발이 손상됩니다. 탈모가 걱정된다면 염료, 과산화지질, 파마 등의 화학적 성분이 들어가는 것을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4. 천연 섬유로 만든 브러쉬를 사용하세요.

천연 섬유로 만든 머리빗을 사용하게 된다면, 모발의 건강한 유분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각질은 머리카락에 널빤지 처럼 쌓여 있는데, 이 때 천연 섬유로 만든 브러쉬를 사용하여 빗질을 하게 된다면 모발 큐티클을 매끈하고 컨디션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매일 부드럽게 빗질하는 것은 머리카락이 뭉쳐있는것을 피하도록 도와줍니다.

5. 보충제 섭취

모발 발달과 성장을 위해서는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필요한데, 탈모를 예방하는데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영양소는 비타민 D 및 철분의 섭취입니다.  비타민 d를 보충하면 유전적 탈모, 휴지기 탈모의 증상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철분 결핍의 증상 중 하나가 탈모이기 때문에, 철분 보충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탈모에 관련된 질문 TOP1

1. 탈모를 정말 예방할 수 있나요?

탈모가 유전적 요인으로 발생하게 된다면, 되돌리기 쉽지 않습니다. 미녹시딜로 가늘어지는 모발을 치료하면 탈모를 늦출 수 는 있습니다. 탈모의 다른 원인은 치료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원형 탈모증, 출산으로 인한 탈모는 보통 머리가 다시 자랍니다. 영양 결핍이 원인인 경우의 식단을 개선하면 탈모를 되돌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탈모에 관련하여..

탈모는 노인들에게 가장 흔합니다. 지금까지의 탈모를 보면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큽니다. 일반적으로 유전적 탈모는 여성의 경우 두피 상부가 전체적으로 가늘어집니다. 남성의 경우 정수리 부분의 모발선과 대머리로 후퇴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탈모 예방법을 활용하여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