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 자국 없애는법 완벽 정리

친절한상식씨 발행일 : 2022-06-26
반응형

오늘은 여드름 자국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드름이 나는 것도 싫은데 그 것을 짜고 나면 여드름 자국이 남아 흉터로 생겨, 더 큰 상처를 남기고는 합니다. 오늘은 여드름 자국을 없애는데 필요한 성분, 가정용품, 생활습관 총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여드름 자국 없애는 법 (성분)
2. 여드름 자국 없애는 법(가정용품)
3. 여드름 자국 없애는법(생활 습관)

여드름 자국 없애는법

여드름 자국 없애는 법(성분)

1. 코르티손 성분이 있는 크림을 사용합니다.

부신피질호르몬인 스테로이드 계에 속하는 유기화합물인 코르티손 크림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피부 염증을 가라 앉힌다.
  • 치료 속도가 촉진된다.

코르티손 크림은 처방전 없이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당신의 피부에 맞는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의사선생님 또는 약사선생님과 꼭 상의해보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코르티손 크림은 색소 침착이 보이는 피부 부위에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국소용 레티노이드 사용

국소 레티노이드는 흉터 완화 효과가 있는 여드름 치료제 입니다. 레티노이드는 세포의 재생 속도를 높이이며, 피부 질감을 개선시켜주며 피부 변색을 줄여줍니다. 또한 흉터가 덜 눈에 띄게 만드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 레티노이드 제품은 태양에 자외선에 민감하니 레티노이드가 함유된 제품을 사용할 때는 자외서 차단제를 바르시길 바랍니다.
  • 약국에서 레티노이드가 함유된 크림을 구할 수 있지만, 의료 전문가를 통해 피부에 맞는 레티노이드 농도를 가진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3. 알파 하이드록시산 제품 사용

알파 하이드록시산은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고, 막힌 모공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알파하이드록시산은 피부의 바깥층을 긁어내어, 그 아래에 신선하고 새로운 피부를 드러내게 하는 순한 형태의 산입니다. 이 과정은 흉터로 인해 변색된 피부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드름 자국 없애는 법(가정용품)

1. 베이킹 소다 활용

베이킹 소다는 각질 제거 및 표백 효과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그 이유는 베이킹 소다에 있는 중탄산나트륨 결정이 피부에 있는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여, 죽은 세포를 벗겨내기 때문입니다.

베이킹 소다로 여드름 자국 없애기
1. 베이킹소다와 물을 약 1:2로 섞은 후, 상처가 난 흉터 부분에 이를 바릅니다.
2. 건조 후 10분 정도 있다가 물로 씻어내시면 되겠습니다. 

2. 감자 활용

감자를 활용하는 것은 성가신 여드름과 흉터를 제공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감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흉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얼굴에 있는 블랙헤드 및 과도한 기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감자 반죽을 만들어서, 상처 부위에 문지른 다음 15 - 20분동안 그대로 나두신 후, 물로 씻어내시면 되겠습니다. 

3. 알로에 젤 활용

상처 없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 엘로에 젤은 필수 입니다. 알로에는 항산화 및 항염 효과가 있어 흉터, 여드름 자국 등의 피부를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알로에는 여드름 상처 피부를 완화하고 빨리 치료하는데 큰 효능이 있습니다.

알로에 젤을 자기 전에 피부에 바르고 얼굴에 그대로 두고 자시고 난 후 씻으시면 됩니다.

여드름 자국 없애기(기본 습관)

1. 태양의 자외선은 피부 세포를 자극하기 때문에, 여드름 흉터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외출 시 선크림을 발라주시며 모자를 착용하여 자외선을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2. 뜨거운 물로 씻어내지 않습니다. 뜨거운 물로 씻으면 피부가 건조해 지기 때문에, 미온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3. 자주 각질을 제거해주세요. 각질 제거를 통해 죽은 피부를 벗겨내시길 바랍니다.

4. 수분 섭취를 자주해주세요. 물을 마시면 신체의 독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5. 얼굴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순한 세안제로 하루 2번 이상 씻어내세요. 정기적으로 각질(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면 모공을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상 여드름 자국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