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 30만원 받으면서 농촌에서 살아보기 신청방법(귀농체험)

친절한상식씨 발행일 : 2022-02-24
반응형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동 지역 거주자의 도시민에게 농촌생활을 체험할 수 있고, 농촌에 계신 주민들과 교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 월 30만 원을 지원받으실 수 있는 제도 '농촌에서 살아보기' 지원해 보시는 거 어떠신가요? 

 

농촌 체험을 하며 돈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숙소까지 제공을 해줍니다. 숙소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자신이 귀농을 고민하고 있다면, 귀농 체험을 해보시고 직접 결정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지역 점심 제공)

현재, 95개 시군이 참여하고 있고요. 운영마을은 110곳, 참가자 650가구 모집 예정하고 있습니다. 첫 입주 날짜는 지역마다 다르지만, 현재 가장 빠른 곳은 3월 14일이라고 합니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신청자격

  • 나이 : 만 18세 이상
  • 지역 : 동(洞) 지역 거주자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읍, 면, 리로 끝나면 신청 불가) (단, 지역 군인 예외)
  • 22년 최초 참가자 우선 선정(21년 참가이력이 있는 자도 준비 정도 의지에 따라 선정 가능)

농촌에서 살아보기 유형

기간 : 짧으면 1개월에서 길면 6개월까지 월 30만원을 받으면서 귀농생활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유형으로는 귀농형, 귀촌형, 프로젝트참여형으로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진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귀농형 : 재배기술, 영농실습, 지역민교류등의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귀농형

2. 귀촌형 : 농촌이해, 지역교류, 탐색, 영농실습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귀촌형 설명

3. 프로젝트 참여형 : 단기 프로젝트를 진행, 지역 교류, 탐색, 영농실습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프로젝트 참여형은 만 40세 이하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젝트 참여형 설명

농촌에서 살아보기 신청방법 및 신청절차

농촌에서 살아보기 신청방법

홈페이지 주소 : 농촌에서 살아보기 사이트가 나오는데 회원 가입을 하신 후, 신청 가능 마을에서 원하시는 마을을 찾아서 마을을 클릭하시면 신청하기 탭이 나오는데, 신청하기 탭을 통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

첫째, 사이트는 아래주소와 같습니다.(귀농귀촌종합센터) 클릭하여 들어가 주세요.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https://www.returnfarm.com:444/

둘째, 좌측 위 탭에 농촌에서 살아보기 탭을 눌려주세요.

셋째, 주황색 탭으로 신청 가능이 적혀있는 곳을 클릭하시고, 객실을 선택하신 후 신청하기 탭을 늘려주어 신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귀농귀촌종합센터에서 지원하는 농촌에서 살아보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귀농귀촌을 생각하신다면, 숙소를 주기 때문에 짐을 정리하고 무작정하시는 것보다는 몇 달 정도 체험해보시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