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돈을 아끼는 5가지 방법 소개(실천하여 부자됩시다.)

친절한상식씨 발행일 : 2022-01-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월급이 들어왔는데 돈이 없어요"라며 다음 달은 꼭 돈을 절약해야지라고 결심을 합니다. 하지만, 사람의 습관은 쉽게 바뀌지 않아 반복되기 쉽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모아놓은 돈이 없어서 후회하고는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활 습관 속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에 5가지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돈을 절약하는 5가지 방법 소개

첫째, 휴대폰 알뜰폰 활용 하기

정식 명칭으로는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라고 불리는 알뜰폰은 요금이 매우 싼 편입니다. LG헬로비전, KT엠모바일, 에스원, SK텔링크 등이 있으며 요금이 2~3만원대로 저렴한 요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데이터, 통신비용 등을 알뜰 요금제에서 알맞게 활용하여 휴대폰 고정지출을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둘째, 장 같이 보기

소비패턴이 비슷한 사람과 장을 같이 보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할인이 많이 되는 대형마트에서는 소포장으로 파는 경우가 작기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요 이상으로 사는 경우, 같이 장을 본 사람과 나누면 됩니다. 또한 마트에서 1+1 할인 행사를 하는 경우 1개씩 나누어 가지게 된다면 필요에 맞게 구매하여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재테크 데이트 하기

연인들이 만나면 밥, 영화 등의 데이트를 하면서 주로 소비가 일어난다. 같이 하면 무엇이든지 즐거운 게 데이트입니다. 하지만 데이트를 하면서 무언가를 얻을 수 있다면 더 즐겁지 않을까? 연인끼리 같이 헌혈을 하여 영화권을 얻고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배달을 통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도보 배달을 통해 배달을 하며 용돈을 벌 수 있는데 함께 걸으면서 배달을 통해 돈도 벌고, 데이트도 하고 일석 이조의 즐거움을 느끼는 건 어떨까요?

넷째, 커피값 아끼기

어느 한 통계에 따르면 한국인의 1년 커피량은 약 450잔이라고 합니다. 회사, 집 근처에는 많은 커피 체인점이 있는데, 적게는 약 1500원에서 많게는 5000원이 넘는 커피값을 볼 수 있습니다. 1,500원짜리의 커피를 하루 두 잔의 커피를 한 달 동안 마시면, 최소 15만 원(1,500X2X30)의 비용을 지출하게 됩니다. 집에서 커피를 타서 회사로 출근하거나, 커피 원액을 사서 회사에서 타서 마시는 건 어떨까요?

다섯째, 마트 마감세일 활용하기

저녁에 마트를 가면 치킨, 초밥 등의 음식에 많은 할인이 시작합니다. 마트에서 유통기한 때문에, 재고를 매진하기 위해서 세일을 하는데 40%까지 할인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다양하게 할인하는 마감세일을 활용한다면 같은 음식을 싸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돈을 가장 아끼는 방법은 건강을 챙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몸이 아프면, 돈에 지출되는 비용이 많을 뿐만 아니라, 아무리 돈이 많아도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도 절약하고 '건강'도 잘 챙겨 현금 부자, 마음 부자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