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SKT, LG, KT, 알뜰폰)

친절한상식씨 발행일 : 2022-04-25
반응형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돈을 아끼려고 할 때, 매달 지출하는 고정비용 중 하나인 통신비가 있습니다. 각 통신사를 이용했던 분들 중 환급금액이 발생하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모든 통신사 조회가 가능하니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통신사 미환급금이란

통신사 미환급금이란 무엇인가요?

통신사 서비스를 해지하는 과정에서 이중으로 부과된 요금이나, 장비 보증금 등의 금액을 돌려받지 못한 미수령액을 돌려받는 것입니다. 찾아가지 않은 금액이 무려 수십억이라고 합니다.

1. 통신사를 이전에 옮겼는데, 서비스를 해지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환급 비용이 있다면, 통신사 미환급금을 돌려받아야 합니다.

2. 휴대폰을 해지 또는 번호 이동을 하신적이 있나요? 미환금액을 꼭 조회해보세요.

 

PC, 폰로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하기  (SKT, KT, LG, 알뜰폰)

1. PC 또는 휴대폰도 통신사 미환급금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우선, 스마트초이스라는 사이트를 들어갑니다.

통신 미환급액을 바로 조회할 수 있게끔 해두었습니다.

통신 미환급액 조회 > 통신 미환급액 조회 > 환급/혜택 | 스마트초이스 (smartchoice.or.kr)

 

통신 미환급액 조회

해지 또는 번호이동을 하셨어요? 미환급액을 확인해보세요.

www.smartchoice.or.kr

2. 사용자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등을 입력하여 주신 후 조회를 눌려보세요.

3.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미환급액 조회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저는 돌려받을 수 있는 게 없네요.

여러분도 돌려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 꼭 돌려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