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바나의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아요!

친절한상식씨 발행일 : 2022-08-12
반응형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필수 영양소가 담겨 있어 국민 간식 또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불리는 바나나는 많은 필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체중 감소, 소화, 심장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저렴하면서 건강하고 맛있는 바바나의 효능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의 효능 7가지

바나나의 효능을 알기 위해서는 바나나의 영양성분을 알아야 합니다.

바나나 한 개 크기(126g)
칼로리 : 112
지방 : 0그램
단백질 : 1그램
탄수화물 : 29그램
식이섬유 : 3그램
* 바나나는 주로 물과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백질은 거의 없고, 지방은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바나나의 효능은?

1. 소화 능력 증진

바나나에 한개에는 약 3그램의 식이섬유가 잇는데, 이는 소화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나나에서 발견되는 펙틴은 변비를 예방하며 변을 부드럽게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2. 심장 건강 증진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심장 건강, 혈압 관리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어느 연구에 따르면 칼륨을 많이 먹는 사람들은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약 20% 낮았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심장 건강에 중요한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그네슘의 결핍은 심장 질환 위험 증가, 혈압 상승, 지방 수치와 관련이 있는데 바나나를 섭취함으로서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항산화 효능

바나나는 항산화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바나나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아민을 포함한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심장병 및 퇴행성 질환 위험 감소를 도와줍니다. 또한 세포의 산화적 손상을 막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4. 다이어트 효능

바나나는 다른 과일에 비해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은 것에 비해 포만감을 느끼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이는 바나나의 수용성 섬유질은 소화를 늦춤으로써 배부를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바나나는 단백질이 많이 없기 때문에, 단백질 쉐이크 등의 음식과 함께 먹으면 다이어트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5. 운동 능력 향상

바나나는 운동선수를 위한 완벽한 음식 중 하나라고 불립니다. 이는 전해질 역할을 하는 미네랄 칼륨과 마그네슘 덕분입니다. 땀을 흘리게 되면 전해질이 손실 되는데 몸에 칼륨과 마그네슘로 전해질을 보충한다면 운동과 관련된 근육 경련과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운동 전, 중, 후에 먹는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훌륭한 음식입니다.

6. 불면증 극복

바나나는 불면증 극복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에 있는 트립토판, 마그네슘, 칼륨은 당신이 잠을 자는데 돕는 근육이완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7. 기억력 향상

바나는 기억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 있는 비타민 B는 뇌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기억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를 자주 먹는 학생은 시험에서 더 좋은 성적을 낸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오늘은 바나나의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