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s23 예상 스펙 추측 정리

친절한상식씨 발행일 : 2022-02-24
반응형

삼성전자에서 나오는 갤럭시 s23에 대한 예상 스펙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 s23에 대한 저의 예상 스펙 키워드는 메타 렌즈, 3nm(나노미터) 칩셋 탑재, 카메라 2억만 화소가 있는데, 이를 간편하게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S23, S23+, 23Ultra에 대한 예상 스펙이 아닌 스펙을 비교 정리 하였습니다. 또한 갤럭시s23의 스펙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정리해놓았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밑에 글은 제가 여러 정보를 모아서 본 s23스펙입니다.

 

갤럭시 S23, S23+, 23 Ultra 스펙 비교 총 정리(+설명 포함)

 

갤럭시 S23, S23+, 23 Ultra 스펙 비교 총 정리(+설명 포함)

2023년 2월 갤럭시S23이 나와서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S23의 스펙에 대해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전면 카메라 12MP가 무슨 뜻인지, 방수/방진 IP68이 무엇인지 상세표를

commonsense000.tistory.com

 

삼성전자 갤럭시 S23 예상 스펙

갤럭시 S23에 생각되는 저의 예상 스펙을 정리 해보았습니다. 말 그대로, 예상일 뿐입니다.

카툭튀를 해결하는 메타렌즈

  • 여러분 스마트폰의 '카툭튀'를 아시나요? 카메라가 툭 튀어나와서, 불편함을 겪고 있는 분이 계신데요.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고자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의 두께를 줄이는 '메타 렌즈'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메타 렌즈'는 다중 렌즈 시스템을 단일 렌즈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두께가 얇은 카메라를 만들 수 있을 거라고 예상이 됩니다.

GAA공정을 통한 3nm칩셋 탑재

  • 삼성전자 갤럭시 S23에 GAA(Gate-All-Around) 공정 기술 적용도 예상이 됩니다. 스마트폰에는 반도체 칩의 기본 소자인 '트랜지스터'가 들어갑니다. 현재 스마트폰에서 중점으로 봐야 할 것 중 하나가, 트랜지스터인데 이 트랜지스터를 조금 더 작게 만들게 된다면 전력소비를 줄이고, 속도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쓰였던, 스마트폰에는 FinFET 공정을 통해 5nm(나노미터)를 쓰고 있습니다.  GAA 공정으로 바뀌게 된다면 3nm(나노미터)의 프로세서가 생산이 되는데요. 나노미터의 크기가 줄수록 크기가 작게 되어, 전력 소모량도 줄이고 성능도 키울 수 있습니다.  FinFET에서 GAA로 바뀌게 된다면, 성능이 약 30% 정도 향상, 전력 소모 50% 소모, 면적은 35%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nm(나노미터) 칩셋으로 바뀌게 된다면, 기존보다 속도가 빠르고 배터리 시간이 오래가는 갤럭시 S23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참고 : 갤럭시 S22는 4nm(나노미터)의 프로세서를 탑재하였습니다.
2억만 화소의 카메라
  • 현재 갤럭시 22 Ultra에 사용되는 카메라 화소는 1억 800만 화소가 사용되고 있는데, 많은 루머에서는 2억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한다는 이야기가 들리고 있습니다. 1억 800만 화소도 대단한데, 얼마나 좋은 카메라의 기술이 나오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S22가 2월 25일 금요일부터 정식 출시가 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앞으로 나오는 갤럭시 S23 시리즈가 너무 기대가 되어,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말 그대로 아직 예상 스펙일 뿐입니다.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갤럭시 S23시리즈의 출시일은 언제가 될까요? 너무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