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미크론 증상 및 잠복기는 어떻게 진행 될까?

친절한상식씨 발행일 : 2022-01-27
반응형

오미크론 증상에 대해 알아 봅시다. 오미크론 증상 외에 오미크론 잠복기 또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을 다 읽게 되시면 오미크론 증상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것이며, 오미크론 잠복기에 대해 알게 될 것입니다. 오미크론 증상 및 잠복기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오미크론 증상

우선 기존 코로나19 증상과 비슷하다고 알려졌지만, 가장 다른 증세 중 하나는 야간에 식은 땀을 흘린다는 것과 피부에 증상이 일어난다는 것 입니다. 처음에 경미한 피로, 두통, 발열의 오미크론 초기 증상이 일어나다가 피부 발진 또는 식은 땀의 증상 순서로 나타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증상도 의외로 많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증상 및 잠복기

오미크론 피부 증상 정리

1. 두드러기 증상

두드러기가 일어나지만,  빠르게 일어났다가 빠르게 가라 앉는다고 합니다. 두드러기가 갑자기 일어난다면, 오미크론 증상에 대해 의심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2. 발진 형태의 증상

주로 '팔꿈치'에 이러한 증상이 일어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발진 형태의 증상이 가려움과 함께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몸 어딘가에 발진 형태의 증상이 일어난다면 의심을 해보기길 바랍니다.

 

 

 

오미크론 잠복기

오미크론의 잠복기는 짧게는 바로에서 길게는 8일 정도로 평균 3일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의 잠복기는 평균 5일 정도라고 합니다 오미크론이 조금더 짧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 전파력이 얼마나 높냐면, 감염자의 가족에게 2차로 전파 될 확률이 45%로 매우 높은 감염률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코로나19 소식으로는 현재, 오미크론보다 전파력이 더욱 더 빠른 스텔스 변이가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셀프 방역으로 조금이라도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미크론 증상 및 오미크론 잠복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글 밑에 있는 하트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