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WA 코인 종류 거래소별 살펴보기(+뜻 포함)

친절한상식씨 발행일 : 2024-03-24
반응형

블랙록의 토큰화 펀드 출시 소식에 따라 RWA(Real World Asset) 코인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각 5대 거래소에서의 상장 현황과 RWA 코인 종류 뜻에 대해 더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RWA코인 종류

RWA 코인 뜻

RWA 코인은 Real World Asset의 약어로, 실제 세계에 존재하는 다양한 자산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토큰화한 가상자산을 말합니다. 이는 금, 부동산, 채권, 주식 등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실물자산을 디지털 형태로 대체한 것입니다.

 

RWA 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이러한 실물자산을 토큰화하고, 이더리움과 같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기록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거래되고 관리될 수 있습니

 

이를 통해 실물자산의 소유권과 거래가 블록체인 상에서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블랙록과 같은 대형 자산운용사의 토큰화 펀드 출시와 같은 주요 이벤트를 통해 RWA 코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형태의 실물자산이 토큰화되어 디지털 자산 시장에 유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RWA코인 종류(5대 거래소별)

 

 

 

거래소 RWA 코인
업비트 아발란체, 체인링크, 메이커, 신세틱스, 폴리매쉬, 리저브라이트, 크레딧코인, 크로미아
빗썸 아발란체, 체인링크, 메이커, 신세틱스, 리저브라이트, 크레딧코인, 크로미아, 비너스
코빗 아발란체, 체인링크, 메이커,  인터넷컴퓨터, 신세틱스, 센트리퓨즈, 크레딧코인
코인원 아발란체, 체인링크,  메이커, 인터넷컴퓨터, 신세틱스, 온도파이낸스
고팍스 아발란체, 체인링크, 메이커, 신세틱스, 크레딧코인

 

2.1 업비트

업비트에서는 폴리매쉬(POLYX), 체인링크(LINK), 메이커(MKR), 신세틱스(SNX),  리저브라이트(RSR), 크레딧코인(CTC), 크로미아(CHR),  아발란체(AVAX) 등 8개의 RWA 코인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특히 폴리매쉬는 최근에 큰 상승세를 가지고 왔습니다.

 

2.2 빗썸

빗썸은 아발란체(AVAX), 체인링크(LINK) , 메이커(MKR) , 신세틱스(SNX) , 리저브라이트(RSR) , 크레딧코인(CTC) , 크로미아(CHR) , 비너스(XVS) 등 8개의 RWA 코인을 상장하고 있습니다. XVS는 빗썸에서만 거래되고 있는데, 이는 비너스프로토콜의 가상자산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3 코인원

코인원은 체인링크(LINK), 아발란체( AVAX),  인터넷컴퓨터(ICP), 메이커(MKR) , 신세틱스(SNX) , 온도(ONDO) 등 6개의 RWA 코인을 상장하고 있으며, ONDO는 코인원에서만 거래 가능합니다. ONDO는 미국 국채를 토큰화한 서비스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4 코빗

코빗에서는 체인링크(LINK), 아발란체(AVAX), 인터넷컴퓨터(ICP), 메이커(MKR) , 신세틱스(SNX) , 센트리퓨즈(CFG), 크레딧코인(CTC) 등 7개의 RWA 코인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이 중 CFG는 코빗에서만 거래됩니다.

2.5 고팍스

고팍스는 아발란체(AVAX), 체인링크(LINK) , 메이커(MKR) , 신세틱스(SNX) , 크레딧코인(CTC) 등 5개의 RWA 코인을 상장하고 있습니다.

 

3. RWA 코인의 전망

RWA 코인은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실제 자산을 토큰화하여 디파이 생태계와 연계함으로써 시장의 확장이 기대되며, 이에 따라 RWA 코인의 가치 또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4. 결론

RWA코인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랙록의 토큰화 펀드 출시 소식을 시작으로 RWA 코인은 가상자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각 거래소에서 다양한 종류의 RWA 코인이 상장되어 있으며, 향후 RWA 시장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이는 디지털 자산의 발전과 함께 전통적인 자산과의 융합을 통해 더욱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효과, 주기, 투자 전략 등 알아보기

 

비트코인 반감기 효과, 주기, 투자 전략 등 알아보기

비트코인은 현대 금융 시스템을 뒤흔들고 가상자산 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트코인의 인기와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이벤트 중 하나가 바로 "비트코인 반감기"입

commonsense000.tistory.com

 

반응형

댓글